
안녕하세요!
발달평가 예문 준비했습니다!
만 1세반 발달평가 세 번째 예문입니다!
관련 예문 공유합니다. ❤️
❤️기본생활
스스로 손 씻기와 이 닦기를 할 수 있고 숟가락과 포크를 사용해 교사의 도움 없이 음식을 떠먹을 수 있습니다. 또한 양손으로 컵을 들고 스스로 물을 마실 수 있습니다. 어린이집 하루 일과에 즐겁게 참여하고 안정적으로 일과를 보냅니다. 놀이를 하며 안전사고의 위험이 있을 때 교사의 위험하다는 지시에 따라 주의를 기울이는 편입니다.
❤️신체운동
바깥놀이 시간과 유희실 대체활동 시간에 걷기, 계단 오르기, 경사 따라 내려오기 등 다양한 신체운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합니다. 또한 손, 발, 팔, 다리 등 자신의 신체 움직임을 조절할 수 있으며 움직임이 매우 활발합니다. “00이 발, 손 어디 있지?”라고 기본적인 신체 부위의 명칭을 물어보면 “여기”라고 하며 스스로 손과 발을 가리킬 수 있습니다.
❤️의사소통
친숙한 낱말의 발음에 관심을 가지고 주의를 기울여 들으며 “아가가 할게, 내가 할 거야”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. 교사, 친구 등 말하는 사람의 표정과 몸짓에 주의를 기울이며 눈을 맞추며 이야기를 듣습니다. “물 줘, 맘마 줘”라고 표현하며 자신이 원하는 것을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. 그림책(우리 엄마, 이게 누구야)에 관심이 많으며 반복적으로 책을 보는 것을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. 끼적이기에도 관심을 보이며 색연필과 크레파스를 잡고 세로 선, 가로선 동그란 모양을 끼적일 수 있습니다.
❤️사회관계
“아가”라고 하며 자기 자신을 손가락으로 가리킬 수 있고 내 모습과 다른 사람(친구, 선생님, 부모)의 모습을 구별할 수 있습니다. 00반의 놀잇감을 가리키며 “00이는 어떤 놀잇감으로 놀이하고 싶어?”라고 물어보면 “이거~”라고 하며 좋아하는 놀이나 놀잇감을 선택하여 놀이합니다. 또한 “싫어, 좋아”라고 하고 싶은 것과 하기 싫은 것을 표현하기도 합니다. 교사와 친구들을 안아주며 애정을 표현하는 것을 좋아하며 물건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.
❤️예술경험
익숙한 동요가 들리면 노랫말을 따라 노래를 할 수 있고 노래나 리듬에 맞춰 몸을 움직입니다. 미술 활동에 관심이 많고 눈과 손의 협응이 잘 되어 있어 가위로 오리기, 스탬프 찍기, 스티커 떼어 종이 위에 붙이기 등 놀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지속시간이 깁니다. 놀이를 하며 교사의 행동을 모방해 놀이에 참여해 보기도 하고 교사의 행동을 따라 하는 것을 즐깁니다.
❤️자연탐구
평소에 경험하지 못한 낯선 상황(물놀이, 미역 탐색 등)에 다소 “무서워, 싫어”라고 표현하며 거부감을 표현하지만 시간을 갖고 기다리면 새로운 것에 대한 탐색을 시작합니다. 다섯 개 정도의 수 이름을 말할 수 있고 놀이를 하면서 “하나 둘 셋”이라고 하며 수를 셀 수 있습니다. 또한 퍼즐 맞추기를 하며 같은 모양의 도형을 찾아 끼우고 빼볼 수 있으며 좋아하는 동물들의 이름을 말하고 울음소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있습니다.
❤️종합평가
어린이집에서 안정적으로 일과를 보내고 있습니다. 식사하기, 이 닦기 등 교사의 도움 없이 스스로 할 수 있습니다. 자신의 신체에 관심이 많고 신체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신의 욕구와 느낌을 스스로 말할 수 있고 말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.
눈과 손의 협응이 잘 되어 미술활동, 끼우기, 블록을 조작하는데 어려움이 없으며 조작 놀이를 즐깁니다.

'어린이집서류 작업실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무료공유] 만 2세) 부모상담일지 예문 (1) | 2024.11.08 |
---|---|
[무료공유] 만 1세)부모상담일지 예문 (4) | 2024.11.07 |
만2세)발달평가예문 3 (0) | 2024.08.29 |
1학기 발달평가 (만2세) 예문 (1) | 2024.08.24 |
어린이집 1학기 발달평가 예문(만1세) (0) | 2024.08.24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