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린이집서류 작업실

0세 관찰일지 예문💚

거북쌤 2025. 3. 28. 08:30


♡관찰 내용♡

색깔 얼음을 발견한 00이가 돗자리에 앉아 양손을 뻗으며 교사를 바라본다.

교사가 “응 00이 어떤 색 색깔 얼음을 하고 싶어?”라고 물었더니

“이거”라고 하며 파란색 얼음을 가리킨다. 교사가 얼음을 건네주자 양손을 뻗으며 “응 주세요”라고 말한다.
색깔 얼음을 투명 컵에서 뺀 후 손과 팔에 문지른다.
교사가 수박 그림(여름과일종이)을
바닥에 놓아주었더니 그림 위에 색깔 얼음을 문지른다.



♡평가 및 지원방안♡
의사소통>듣기와 말하기>표정, 몸짓, 말소리로 의사를 표현한다.
“이거”, “응”, “아니야”등 한 단어를 이용해 자신의 의사를 표현할 수 있다.
양손을 교사에게 뻗으며 “주세요”라고 표현할 수 있다.
자신의 의사를 언어로 표현하는 모습이 자주 관찰되어 지속적으로 언어적 상호작용을 시도해야겠다.


예술경험>창의적으로 표현하기>감각을 통해 미술을 경험한다.
여름 과일 종이 위에 색깔 얼음을
문지르며 색의 변화를 탐색해 볼 수 있었고 스스로  색칠하기를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.
다양한 미술재료를 제공해 놀이할 수 있도록 지원해야겠다.





조만간 0세
관찰일지 예문
더 올려보도록 하겠습니다!